E-Commerce

음악이라는 만인의 언어를 널리 전하다

음악을 향한 열정을 전 세계와 공유하다

대형 이커머스 업체인 Thomann은 DHL의 배송 서비스를 통해 음악을 향한 열정을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과 원활하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DHL은 매일 2만 개의 Thomann 악기를 140개국 이상의 음악 애호가들에게 안전하게 배송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음악이라는 만인의 언어를 전 세계에 고루 확산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다시 한번 글로벌 무역의 힘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Thomann의 창업 역사는 1954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창업자 Hans Thomann Sr.가 바이에른주 시골 지역에 위치한 부모님의 농가 구석에 악기 상점을 차리고, 트럼펫을 팔았던 것이 그 소박한 시초였습니다. 1960년대에 들어서는 악기 상점이었던 농가 전체가 악기 전시장으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Thomann이 보여준 가족 기업의 성장과 성공

1990년, 큰 변화가 일어납니다.. 바로 Hans Thomann Jr.가 15 명의 직원과 함께 사업을 물려받아 회사를 다시 소매 유통업체로 돌려놓은 것입니다.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Thomann은 자체 이커머스 유통 및 물류 센터에 1,420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1천만 명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시 취급 품목만 8만 가지에 달하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 음악 전문 소매 유통업체로 현재 악기와 조명, 음향 장비 등을 판매합니다. 초창기에는 회사 매출의 대부분이 Thomann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연 매출의 92%는 온라인 매장에서 발생합니다.

1,420

THOMANN COMPANY 총 직원 수

250

19개 이상의 언어로 주문, 문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쇼핑 지원 인력 수

80,000

상시 재고를 확보하고 있는 상품 개수

   

20

파트너십 지속 연수

140

배송 국가

20,000

일일 배송 건수

10,500

운영 중인 전기 자전거/세발 전기 자전거

   

탄소 배출 제로를 향한 노력

DHL은 Thomann사의 환경 발자국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DHL의 탄소 배출량 또한 최소화하여 지속 가능한 이커머스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DHL에서 설계 및 제작한 혁신적인 전기 밴 차량인 스트리트스쿠터(StreetScooter)는 이러한 DHL의 노력과 헌신을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DHL은 2050년까지 물류 관련 탄소 배출량을 제로로 달성하는 최초의 물류 기업이 되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DHL 더 자세히 알아보기GoGreen 프로그램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DHL이 Thomann에 제공하는 이커머스 풀필먼트 서비스

입고 처리 

주문이 들어온 날 바로 배송할 제품을 받아서, 제품의 손상 여부 등을 검수합니다.

이커머스 창고 관리 

모든 제품을 Thomann사의 첨단 물류 시설에 입고하며, 파손을 예방하기 위해 매우 주의 깊게 관리합니다.

이커머스 포장 솔루션

DHL의 포장 전문 직원이 각 Thomann 제품을 일일이 포장합니다. DHL 인증 종이 박스가 제품이 소비자에게 인도되는 순간까지 안전한 배송을 책임집니다.

이커머스 풀필먼트 서비스

국내는 물론 해외 배송 제품 모두 Thomann 소비자에게 빠르게 발송됩니다.

반품 관리

DHL이 모든 반품을 손쉽게 처리합니다. 반품된 제품을 확인하고, 상태를 점검한 후, 이상이 없을 시 즉시 재입고 처리합니다.

글로벌 이커머스가 클릭 속도에 뒤처지지 않도록 어떻게 DHL이 도움을 드리고 있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