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조언

지속가능성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업들(with DHL 고그린 플러스)

공유
facebook sharing button
twitter sharing button
linkedin sharing button
Smart Share Buttons Icon 공유

지난해 DHL에서는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미국 내 5개 중소기업을 선정해 'GOGREEN GIVEAWAY' 당첨자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이들 기업이 더욱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대 1만 달러의 운송 지원금, GoGreen Plus 서비스, 2만 달러 상당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성 전문가와 협력하여 이들 기업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브랜드를 세계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에 당첨된 기업들의 지속가능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대상 수상 기업

Kubox

레버논, 테네시 | 재사용이 가능한 경량 포장 박스 생산 기업

GOGREEN GIVEAWAY 대상 수상 기업은 테네시주 레버논에 위치한 경량 포장재 박스를 생산하는 Kubox입니다. 이 기업은 골판지 상자에 담기에는 깨지기 쉽거나 너무 무거운 품목을 배송하는 데 이상적인 재사용 가능한 포장재를 생산합니다. 예술작품부터 자전거 배송용 박스, 또는 이사 전용 박스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며, 맞춤 박스 제작도 가능합니다. 이 기업에서 생산하는 포장재의 특징은 나무 상자의 1/4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특별한 도구 없이도 조립 및 분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경량 포장재는 운송비와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재사용까지 가능해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준우승 기업

Form Function Form

올랜도, 플로리다 | 가죽 공예품을 제작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Form Function Form은 미국 플로리다의 올랜도에 위치한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가죽팔찌부터 가죽지갑, 가죽파우치 등 가죽을 이용한 제품을 생산하는 수공예 브랜드로 가죽을 활용하여 고유하고 특별한 제품을 만들어냅니다. 이 브랜드는 지속가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환경적 측면에서도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먼저 고품질의 가죽을 이용해 제품을 만드는데, 지속가능한 가공 과정을 거친 Horween사의 가죽을 주로 사용합니다. 또한, 수작업으로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대량 생산보다 자원 소모를 최소화하며, 재활용 가능한 소재도 활용해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Havoly

뉴필드, 뉴욕 | 레이저로 직소 퍼즐을 생산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미국 뉴욕의 뉴필드에 위치한 Havoly는 다양한 레이저 조각 목재 제품을 만드는 소규모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Havoly는 독특한 나무 직소 퍼즐로 유명합니다.  나무 퍼즐은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이며, Havoly가 디자인한 첫 번째 제품 중 하나입니다. 다른 인기 퍼즐으로는 동물 퍼즐, 글자 퍼즐 등이 있습니다. 가을 낙엽 모양의 트리 드롭탑도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고객이 요청하면 맞춤형 작업도 진행합니다. 그간  등대, 섬, 오리, 우주선 퍼즐 등 고객이 주문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했습니다. Havoly는 나무와 아크릴로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레이저를 사용하여 정밀하게 제품을 제작합니다. 이러한 생산 방식은 재료의 낭비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Trenchless Supply

무리에타, 캘리포니아 | 최고의 CIPP 장비와 교육을 제공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Trenchless Supply는 고객에게 최고의 CIPP 장비와 교육을 제공합니다.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며, 최첨단 기술을 사용합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파이프 라이너 제품, 에폭시 제품, 기계 및 장비, 체인, 브러시, 커넥터 등입니다. 이중 Boldan Rotomax, PipeCatcher Mini, MidiCoater+ 등이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이 기업은 트렌치리스 기술을 사용하여 지하 구조물의 유지 및 개선을 지원합니다. 해당 기술은 에너지를 절약하고, 매우 경제적입니다. 또한, 대기 오염과 탄소 발자국을 감소시키고, 소음을 줄이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True Products

애틀랜타, 조지아 | 식물 원료를 사용해 친환경 세제 생산

True Products는 미국 조지아주에 본사를 둔 친환경 세제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4배 농축된 제품으로 더 적은 양의 세제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세탁 세제 'True Laundry Detergent'를 비롯해 민감한 피부를 위한 무향 세탁 세제인 'Free & Clear Laundry Detergent for Sensitive Skin', 그리고 식물 기반의 섬유 유연제인 'Plant Based Fabric Softener' 등을 주로 생산합니다. 친환경 재료를 이용한 세제 생산은 환경 오염, 특히 수질 오염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제품 소재와 생산 방식에서의 지속가능성은 기업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제는 물류 분야에서의 지속가능성도 중요한 이슈입니다. 이에 DHL에서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고그린 플러스(GoGreen Plu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사용을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지속 가능 서비스로 '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 SBTi)에 기반하여 운송, 유통 등 고객의 가치사슬 안에서 간접적으로 발생되는 온실가스 배출량인 스코프(Scope)3를 줄여줍니다.

DHL은 연단위 계약을 통해 고그린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매년 전년도 탄소 배출 감축 정도 및 이산화탄소 환산량(CO2e) 배출 리포트와 외부 전문 기관 (Société Générale de Surveillance, SGS)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지속가능성 배송 솔루션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한층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